아르센웽거는 어떤인물일까


거너스를 이끄는 EPL 최장수감독, 아르센웽거


국적 : 프랑스

생년월일 : 1949년 10월 22일

나이 : 64세

키 : 191cm

체중 : 78kg


 


현재 아스날에서 가장 중요한 존재라고 할 수있는 아르센 웽거 감독입니다.

선수시절 프랑스 리그앙과 하부리그 등에서 수비수로 활약해왔고, 은퇴 후 지도자연수를 받고 프랑스 리그1 AS낭시와 AS모나코 등에서 감독직 이후 일본J리그 나고야 그렘퍼스를 거쳐 현재 아스날에 1996년 부임했습니다.


 


빅클럽 경험이 전무한 감독이 아스날에 부임한다는 소식에 많은 이들은 부정적인 의문부호를 달았지만 그는 클럽을 맡은 이후 점차 자신의 패싱스타일의 점유율 축구를 아스날에 도입하였고 경제학 박사출신 답게 뛰어난 수완으로 클럽에 많은 흑자를 보게하였습니다.

오베르마스, 프티, 아넬카, 흘렙, 앙리, 아데바요르, 파브레가스, 나스리, 송, 반페르시 등등 수많은 스타들을 저렴한 비용으로 영입하여 비싼 가격에 팔아 이득을 보았죠.

하지만 주축선수들을 팔아 전력을 약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는데, 신축구장을 짓기위해 어쩔 수 없는 긴축정책이었고, 유수 클럽들이 빠듯한 자금으로 신구장을 지으려다 큰 재정손실을 겪던 사례와는 다르게 아스날은 아주 안정적인 경제력으로 신축구장,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을 얻게되었답니다.


 


03 - 04시즌에는 프리미어리그가 창설된 이후, 처음으로 26승 12무라는 성적을 가지고 무패우승을 달성했고, 지난 주말에는 아스날 부임 1000 경기를 달성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1000 경기를 천적 무링유의 첼시 원정을 떠나게 되었는데 그들의 압박과 옥슬레이 채임벌린의 불필요한 핸드링 반칙, 깁스의 오심퇴장 등으로 0 - 6 대패를 하며 커리어의 오점을 얻게 되었는데요.

다시 한번 전력을 탄탄히 하여 남은 시즌, 그리고 안정된 경제기반을 통해 차후 시즌들에서 거너스에 우승컵을 선사해주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