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비담당의 수석코치 스티브볼드

 

스티브 볼드 (Steve Bould)


국적 : 잉글랜드

생년월일 : 1962년 11월 16일

현 직책 : 1군 수석코치

전 직책 : 아스날 아카데미 코치


아스날의 수석코치로써, 매경기마다 아르센 벵거감독 옆에서 머리를 빛내고 있는 스티브 볼드입니다.

2012년 여름, 그간 아스날의 수석코치로써 활약해온 펫 라이스코치가 떠나고 그 뒤를 이어 수석코치 자리를 꿰찬 잉글랜드 출신의 볼드는 아스날의 수비전반적인 지휘를 맡고 있다죠.

그는 1988년부터 1999년까지 아스날에서만 11년간 수비수 포지션으로 선수생활을 한 거너출신인데요. 뛰어난 수비조련으로 당시 그의 훈련을 받던 아스날의 수비수들이 그의 경험이 담긴 코칭이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을 쓰면서 조직력을 극대화 해준다고 평가했죠. 그리고 지난 시즌과 올시즌 초반부 등에는 리그 최고의 수비진을 펼치면서 그 효과를 빛내었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리그 후반기에만 가면 팀선수들의 부상공백이 컸을까? 대량실점하는 경기가 잦아드는 모습을 연출하였습니다.

스티브 볼드는 2001년부터 아스날의 18세 이하 아카데미 코치를 역임했으며 이시절동안 2009년 FA유스컵 우승과 2009년-2010년 연속으로 FA아카데미 프리미어리그 우승을 차지하였고 이후, 리리저브팀의 코치였던 벤필드와 함께 승격하였습니다.

수석코치 부임 첫 시즌에는 다소 벵거감독과 불화설을 일으키며 마찰이 있었다고 하는데, 이를 불식하고 올시즌 챔피언스리그와 FA컵 우승을 달성하고 다음시즌 수비를 더욱 강화시켜 팀 우승에 큰 기여를 해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