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심없었음 EPL우승은 아스날차지였나

 

레스터시티의 우승으로 끝난 지난시즌...사실 거대한 경쟁자들이 많이 미끌어지는 바람에 우리 거너들의 리그우승 열망이 그 어느때보다 거대했던 시즌입니다.

 

하지만 리그2위에 만족해야 했었는데 최근 영국의 언론들이 지난시즌 EPL 심판들 오심판정 등을 적용하여 새로운 순위를 평가했는데 오심들이 이뤄지지 않았다면 EPL 우승은 아스날이 되었을 것이란 흥미로운 결과 !

 

 

 

해당 매체는 380개의 모든 경기들에서 나온 골들을 분석했고 페널티 박스서 나온 판정들에 더 주의를 기울였다던데 96경기에서 오심들이 나왔고 약 4경기마다 1번씩 오심이 나온 셈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중에 53개의 오심은 경기결과를 바꾸었으며 이러한 오심들이 발생치 않았다면 순위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우측의 것이 지난시즌 실제순위 결과이고, 좌측의 것은 오심이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의 결과치라는데...가장 화나는 클럽은 우리 아스날과 사우스햄튼, 그리고 뉴캐슬 유나이티드가 아닐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