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0411기준 모든참가대회의 렝크

2014년 4월 11일. 기준의 아스날의 참가대회 랭크표입니다.

가장 먼저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챔피언스 진출 티켓의 마지노선인 4위에 안착하고 있는데요. 리그경기 5게임을 남겨둔 상황에서 19승 7무 7패, 승점 64점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득점은 56득점, 실점은 40실점을 기록하고 있는데 득실차로 따지면 5위인 에버튼보다 못미치고 그 위의 상위권 팀들에게는 더더욱 미치지 못하는 안타까운 현실이 펼쳐지고 있군요.

더욱이 승점부분에서도 랭킹은 4위를 기록 중이지만 5위인 에버튼이 1경기를 덜치른 상황이라 그들이 남은경기에서 무승부라도 기록하면 챔피언스 리그 티켓도 얻을 수 없는 5위까지 추락하고 맙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아스날의 남은 5게임이 모두 리그 중하위권 팀들과 일전이 남은 것인데, 에버튼의 경우엔 맨체스터 시티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맨체스터 연고지팀들과 까다로울 홈경기가 남아있고 더욱이 만만찮은 사우스햄튼과의 원정경기까지 치뤄내야 한답니다.


 

이어서 현재 가장 유력한 우승후보로 손꼽히는 잉글랜드 FA컵에서는 4강에 안착 중인데요. 4월 13일 2부리그 팀인 위건과의 승부에서 승리하게되면 다음날 펼쳐지는 헐시티와 셰필드 유나이티드의 승자와 우승을 놓고 승부를 펼치게 됩니다.

헐시티는 1부리그이지만 하위권 팀이고 위거과 셰필드 유나이티드는 각각 2부리그, 3부리그 팀이기에 우승에 있어서 가장 가까운 상태라고 할 수 있겠죠.